Basic Terrain
- Grouping ID - Auto connect 기능에 사용
- Auto connect - 현재 터레인 타일을 Grouping ID가 같은 인접 타일과 자동연결
- Reconnect - 드물게 Grouping ID 변경 또는 하나 이상의 타일에 대해 Auto connect를 비활성화 하게 되면 터레인간 연결이 해제될 수 있다. 이를 재구축 하려면 Reconnect를 클릭(Reconnect는 두 인접 타일의 ID가 같고 두 타일 모두 Auto Connect가 활성화되어야 연결)
- Draw - 터레인 렌더링 활성
- Draw Instanced - 인스턴스화 렌더링 활성
- Pixel Error - 터레인 사이의 정확도로 일종의 LOD개념으로 카메라 거리에 따라 폴리의 수를 늘리거나 줄여줌
- Base Map Distance - 전체 해상도로 텍스쳐를 표시하는 최대거리 밉맵 같은 개념
- Cast Shadows - 지형에 그림자 활성 / 비활성 여부
- off - 그림자 안생김
- on - 그림자 생김
- two sided - 그림자 양면
- shadows only - 터레인의 그림자만 표시
- Reflection Probes - 터레인에 반사 사용여부, 터레인의 Material 이 리플렉션 사용가능해야함
- off - 반사 프로브 비활성, 스카이박스를 반사에사용
- Blend Probes - 반사 프로브 활성,블렌딩은 프로브 간에만 일어남,근처에 반사프로브 없으면 블렌딩은 일어나지 않음
- Blend Probes And Skybox - 반사프로브 활성, 블렌딩은 프로브사이 or 프로브와 기본반사 사이에도 일어남
- Simple - 반사 프로브 활성화, 두 영역이 오버랩될 경우 프로브간 블렌딩 발생하지 않음
- Thickness - 비용을 적게 쓰고 빠른 오브젝트가 물리적으로 지형의 충돌을 뚫고나가는 것을 방지함
Tree & Detail Objects
- Bake Light Probes For Trees - 선택하면 각 나무의 포지션에 내부 라이트 프로브를 만든후 조명을 위해 나무 렌더러에 적용,다른씬에 영향을 주지 않음
- Remove Light Probe Ringing - 선택하면 눈에 보이는 오버슈트 제거함, 오버슈트는 강한 조명영향을 받는 게임 오브젝트에서 링잉으로 나타남
- Preserve Tree Prototype Layers - 선택시 트리 인스턴스가 해당 프로토타입 프리팹의 레이어 값을 취함
- Detail Distance - 디테일이 컬링되기 시작하는 카메라부터의 거리
- Detail Density - 영역 단위의 디테일/풀 의 수 , 값을 낮추면 렌더링 오버헤드도 낮아짐
- Tree Distance - 나무가 컬링되기 시작하는 카메라부터의 거리
- Billboard Start - 빌보드 이미지로 대체하는 카메라로부터의 거리
- Fade Length - 3D 오브젝트와 빌보드간의 전환거리
- Max Mesh Trees - 3D로 표현되는 나무의 최대수 , 제한을 넘어서면 빌보드로 대체
Wind Settings for Grass (On Terrain Data)
- Speed - 풀사이 바람 속력
- Size - 바람이 불때 풀이 출렁이는 크기
- Bending - 바람이 풀 위로 휘는 각도
- Grass Tint - 풀 컬러
Mesh Resolution (On Terrain Data)
- Terrain Width / Length / Height - 터레인 크기
- Detail Resolution Per Patch - 단일 메시의 셀 개수
- Detail Resolution - 이용가능 셀 개수
Lightmapping
- Scale in Lightmap - 라이트맵 사이즈, 적정값을 찾아서 bake하면됨, 만약 0 이면 bake 되지는 않지만 영향은 주는 상태(특별한경우 사용할 때도 있음)
Terrain Collider(터레인 충돌로 일반적으로 체크상태로 두면됨)
- Material - 이 터레인 콜라이더가 씬의 다른 콜라이더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물리 메터리얼에 대한 레퍼런스
- Terrain Data - 터레인 데이터 에셋
- Enable Tree Colliders - 선택시 트리 콜라이더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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