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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RP / HDRP / SRP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Unity에서 만든 사전 빌드된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입니다. URP는 모바일에서 고급 콘솔 및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빠르고 쉽게 최적화된 그래픽을 만들 수 있는 아티스트 친화적인 워크플로를 제공합니다

URP의 이전 버전은 LWRP(Lightweight Render Pipeline)라고 했습니다. URP는 LWRP를 대체합니다.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Unity에서 제작한 사전 빌드된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입니다. HDRP를 사용하면 고사양 플랫폼을 위한 최신 고해상도 그래픽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AAA 품질 게임, 자동차 데모, 건축물 구현 등 고화질 그래픽스가 더 중요한 요소에 HDRP를 사용하십시오. HDRP는 물리 기반 조명 및 머티리얼을 사용하고, 포워드 및 디퍼드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HDRP는 컴퓨트 셰이더 기술을 사용하므로 호환 가능한 GPU 하드웨어를 필요로 합니다.

 

SRP(Scriptable Render Pipeline)

C# 스크립트를 통해 렌더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SRP는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과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HDRP)의 기반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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